이용약관 > 이용약관

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생명을 위하여
FOR THE HAPPY MOM & BABY

이용약관


[이용약관] 페이지 기록 입니다.



※ 스페이스지앤디 홈페이지 이용약관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심의한 표준약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1조(목적 등)


① 스페이스지앤디 서비스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용자가 스페이스지앤디(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확인버튼(예시: 신청하기, 문의하기, 확인하기, 등록하기, 글쓰기, 보내기등)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2조(이용자의 정의)


① 이용자"란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회원 가입)


①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등록하기"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6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6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컨텐츠 및 정보 제공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내용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이용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이용자는 "회사"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이용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이용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②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인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말소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2005년 7월 18일자 변경)


제7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특정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가 부여한 메일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맞춤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이용자가 "회사"회원으로 가입하는 시점에서, 이름, 성별, 주소, 연락처, 생년월일을 필수적인 개인정보로 수집합니다. (2005년 7월 18일자 신설)
②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9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를 보호 조치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사"가 관계법령,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회사"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저장,공개하는 행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②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6조 제2, 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④ 민법상 미성년자인 이용자가 유료 콘텐츠 이용을 위해 결제하고자 할 경우 미성년자인 이용자는 법정대리인의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12조(게시물의 관리)


① 게시물이라 함은 게시판에 이용자가 올린 글, 질문과 대답 등을 포함합니다.
② 이용자가 게시하는 정보 ( 및 질문과 답변 )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이용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의 고의가 아닌 한,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는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과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에 대하여는 등록할 수 없으며, 만일 이와 같은 내용의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④ 이용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내용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종교적, 정치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서, 이러한 분쟁으로 인하여 회사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경우
⑤ 이용자의 공개게시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거나 또는 관련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오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 또는 심사결과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약관의 개정)


①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다만, 개정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삼십(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제15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와우 임신상담지원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와우 임신상담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지원센터의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은 "지원센터"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지원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은 별도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없이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지원센터"은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지원센터"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지원센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이 아닌 경우에는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④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이용계약 체결)
① 지원센터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회원의 이용계약 체결(회원가입)을 받지 않으며, 회원은 가입을 하지 않아도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지원센터"은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게시물 등에 있어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지원센터"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원센터"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지원센터"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6 조 ("회원"에 대한 통지)
"지원센터"은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지원센터"의 게시판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지원센터"의 의무)
① "지원센터"은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지원센터"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지원센터"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8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지원센터"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2. "지원센터"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3. "지원센터"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지원센터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6.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7.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 "정크 메일(junk mail)", "스팸(spam)", "행운의 편지 (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하는 행위.
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를 방해하거나 파괴, 그 기능을 제한하기 위해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 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또는 전송하는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지원센터"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지원센터"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 "지원센터"은 회원에게 "지원센터"가 개발하거나 다른 지원센터과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②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지원센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지원센터"은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지원센터"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지원센터"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변경)
① "지원센터"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지원센터"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지원센터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정보의 제공)
"지원센터"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게시물"의 저작권)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제 13 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지원센터"은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지원센터"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지원센터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지원센터"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 게시중단요청서비스 : it@kcfr.or.kr

제 14 조 (권리의 귀속)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지원센터"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제 15 조 (책임제한)
① "지원센터"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지원센터"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지원센터"은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지원센터"은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지원센터"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지원센터"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지원센터"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① 이 약관은 2021년 08월 27일부터 적용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버전의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와우 임신상담지원센터   /   대표 김길수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4길 25-26 성원오피스텔 904호   /   E-Mail : soswow2@naver.com
TEL : 063-244-1350   /   HP : 010-4533-6400
Copyright ⓒ 2021 by 와우 임신상담지원센터 All Rights Reserved. Design & hosting by 1004pr